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SK바사, 리차드 캔싱어·이동수 부사장 영입

입력 2023-01-20 10:05 수정 2023-01-20 10:05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美 법인 R&D 프로젝트 담당 리차드 캔싱어(Richard Kensinger) 부사장, 판교 바이오사업개발실 담당 이동수(Kenneth Lee) 부사장 영입

SK바이오사이언스(SK Bioscience)는 20일 리차드 캔싱어(Richard Kensinger) 부사장과 이동수(Kenneth Lee)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캔싱어 부사장(VP of R&D Project Management)은 사노피 파스퇴르 연구임원 출신으로 미국법인 SK bioscience USA의 R&D 프로젝트를, 이동수 부사장(VP of Biologic Business Development)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GenScript Probio) 출신으로 판교 R&D센터에서 바이오사업개발실을 담당한다.

캔싱어 부사장은 사노피 파스퇴르에서 Global Bioprocess Expert 임원, 아피니박스(Affinivax)에서 공정개발 연구임원(Executive Director of Process Development and Protein Sciences)을 역임하는 등 20년 이상 글로벌 바이오 회사에서 연구를 이끈 전문가다. 미국 이스턴대에서 보건과학을 전공했고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박사 학위를 보유했다.

캔싱어 부사장은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글로벌 R&D 주요 연구과제 발굴 및 관리와 시스템 구축, 공정 연구,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과제 모색 등을 추진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R&D 및 공정체계를 cGMP 수준으로 끌어올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 부사장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미주 지역 사업부문 책임자로 재직했으며, 이외에도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 Sciences), 크리스탈지노믹스(crystalgenomics Pharmacetuticals), 바이오마린 파마슈티컬즈(Biomarin Pharmaceutical), 바이넥스(Binex),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에서 R&D, 사업개발, M&A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UC버클리에서 분자세포 생물학을 전공했으며,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 부사장은 CGT 분야의 전문화된 경험을 바탕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새로운 성장전략인 CGT 플랫폼 확보를 가속화하고, 이와 더불어 백신 외 바이오사업과 미래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전략적인 글로벌 인재영입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하고 전문화함으로써 글로벌 빅파마와 경쟁하는 백신∙바이오 산업의 탑티어(Top-tier)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