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인사]HLB그룹, 김종원·황제이 사장 등 사장단 인사

입력 2023-03-31 16:50 수정 2023-03-31 18:24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그룹 피플팀 총괄(CPO)에 김종원 사장, 그룹 마케팅 총괄(CMO)에 황제이 사장 등

▲좌: 김종원 HLB그룹 사장(CPO), 황제이 HLB그룹 사장(CMO)

HLB그룹은 31일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그룹 피플팀 총괄(CPO)에 김종원 사장을, 그룹 마케팅 총괄(CMO)에 황제이 사장을 신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규 선임된 김종원 CPO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노사관계학 석사와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신한은행, 소프트뱅크 파이낸스, 메릴린치증권을 거쳐 ACA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역임했으며, 이후 HLB그룹에 소속돼 HLB파워 대표, HLB글로벌 대표를 지냈다.

황제이 CMO는 미국 노스웨스턴대를 거쳐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캠퍼스에서 마케팅 학사 및 광고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 GSK에서 당뇨병치료제 아반디아(Avandia) 해외 마케팅을 담당했다. 국내에서는 동아제약 국제사업본부장, JW홀딩스 글로벌사업본부장, 영진약품 국제사업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3월 HLB그룹에 합류했다.

그룹 인사 외에도 HLB의 관리총괄(COO)에 백윤기 사장이 임명됐으며, HLB글로벌 대표에 김광재 전 부사장, HLB글로벌 재무총괄(CFO)에 이동주 부사장이 새로 선임됐다. 최근 인수 후 사명을 변경한 HLB이노베이션은 바이오전략 총괄 부사장에 이병걸 베리스모아시아 대표를 신규 영입했다.

HLB그룹 관계자는 “각 부문 최고 경영자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계열사간 유기적 업무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총괄 책임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더 유연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성과창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