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JW홀딩스, 카오리온코스메틱스 화장품 해외 유통

입력 2016-10-24 10:04 수정 2016-10-24 10:04

바이오스펙테이터 천승현 기자

'카오리온' 공급 계약 체결

JW홀딩스는 화장품 업체 카오리온코스메틱스와 화장품 브랜드 ‘카오리온(CAOLION)'의 해외 유통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오리온코스메틱스는 1995년 국내 최초로 3무(무색소, 무향료, 무알콜) 민감성 저자극 기초 천연화장품을 내놓은 기업이다. 지난해 LVMH그룹의 미국 세포라(SEPHORA) 입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체인에 입점한 중견 화장품 업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카오리온코스메틱스의 대표 브랜드인 카오리온을 중국 세포라 등 주요 화장품 유통시장에 발매하고 순차적으로 신규 브랜드 개발, 마케팅 협력을 통해 해외 코스메슈티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JW홀딩스가 기존에 구축한 해외 유통망을 활용해 카오리온의 수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전재광 JW홀딩스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의약품과 의료기기 외에 화장품 분야에서 새로운 수출품목을 확보하게 됐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양 사간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은희 카오리온코스메틱스 회장은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에서 양사가 확보하고 있는 핵심역량을 결합하기 위해 연구개발, 마케팅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재광 JW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주은희 카오리온코스메틱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