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동화약품, 어린이 소화정장제 '꼬마활명수' 출시

입력 2016-10-24 10:12 수정 2016-10-24 10:12

바이오스펙테이터 천승현 기자

동화약품은 어린이를 위한 소화정장제 '꼬마활명수'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꼬마활명수는 육계, 정향, 건강, 오매 등 9가지 성분이 함유돼 소화불량, 정장,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 만 1세부터 만 14세까지 복용이 가능한 유소아 전용 소화정장제다. 어린이 건강과 기호를 고려해 프락토올리고당과 천연 딸기향, 천연 오렌지라임향을 사용했다.

꼬마활명수는 1회용 분량(만 5~7세 복용 기준)인 10mL가 스틱형 파우치에 담겨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 보호용 안전포장이 적용된 제품으로 어른이 직접 가위 등을 이용해 개봉해야만 복용할 수 있다.

동화약품이 자녀를 가진 여성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존 어린이 소화정장제의 단점으로 개봉한 의약품의 재복용에 대한 불안함이 31.5%, 끈적거리는 시럽 타입의 보관시 불편함이 18%로 조사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장수 의약품 활명수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왔다"라면서 "꼬마활명수는 혁신적인 포장을 통해 안전한 복용을 돕고 보관 편리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미인활명수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활(活) 등 총 4가지 제품을 생산 중이다. 꼬마활명수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만 1세부터 만 14세까지 소화불량에 용량을 달리해 복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