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사노피, ‘듀피젠트’ COPD 3상 “또 성공, 압도적 효능”

입력 2023-11-29 14:18 수정 2023-11-29 14:18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올해초 COPD 3상 성공후 또 “고무적 결과”, 증상악화 비율 34% 줄여..올해말 허가신청

사노피(Sanofi)와 리제네론 파마슈티컬(Regeneron Pharmaceuticals)의 면역학 블록버스터 약물인 ‘듀피젠트(Dupixent)’가 추가적인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임상3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

사노피는 지난 3월 듀피젠트의 첫번째 COPD 임상3상에서 위약군 대비 증상악화 비율을 30% 줄이며 업계로부터 기대치를 뛰어넘는 결과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그리고 이번 추가적인 3상에서도 증상악화 비율을 34% 개선하며 이전의 결과를 더욱 공고히 했다.

사노피는 지난해 투자자 대상 설명회에서 COPD를 제외했을 때 듀피젠트의 예상 최대 연매출액을 130억유로(142억달러)로 추정한 바 있으며, 애널리스트는 듀피젠트가 COPD에서 10억~30억달러를 추가로 벌어들일 것으로 평가했다.

사노피는 현재까지의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COPD 적응증에 대한 듀피젠트의 허가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유럽에선 지난 3월에 발표한 임상3상 결과를 기반으로 듀피젠트의 허가검토가 이미 진행중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