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삼진제약, ‘뇌질환영상 AI’ 뉴로핏에 “10억 SI투자”

입력 2024-02-29 09:54 수정 2024-02-29 09:55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삼진제약 연구인프라+뉴로핏 뇌영상분석 솔루션 접목, “치매·뇌졸중 시장 공략”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왼쪽),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

삼진제약(Samjin Pharmaceuticals)은 29일 뇌질환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Neurophet)에 치매, 뇌졸중 시장공략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으며 이에 따른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은 뉴로핏의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함에 따라 전략적 투자자(SI)로서 1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는 삼진제약의 풍부한 연구 자원과 인프라, 네트워크에 뉴로핏의 뇌영상분석 기술력을 접목해 미래 성장사업에 있어 상호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가시적 성과창출을 위함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뉴로핏은 AI 기반으로 뇌질환의 ‘진단 - 치료 가이드 – 치료’ 등 전주기에 걸친 뇌영상분석 솔루션을 연구개발하는 전문 기업이다. 현재 알츠하이머병 신약 및 치료기술 개발을 위해 회사의 뇌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하면서 관련 질환의 글로벌 임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게 삼진제약의 설명이다.

향후 양사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협업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제품 상업화도 추진할 방침이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중 특히 뇌영상분석에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뉴로핏을 전략적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장기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삼진제약이 가진 폭넓은 인프라와 네트워크에 뉴로핏의 제품과 기술을 연결함으로써 이에 기반이 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치매와 뇌졸중 등 뇌질환 분야에서 양사 모두 사업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