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노보큐어, ‘전기장’ 뇌전이 폐암 3상 “암 재발 지연”

입력 2024-03-29 09:49 수정 2024-03-29 09:49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두개내 재발까지 기간, ‘전기장 암치료(TTFields)+지지요법’ 21.9개월로 지지요법 11.3개월 대비 유의미하게 늦춰

노보큐어(Novocure)가 전기장 암치료(Tumor Treating Fields, TTFields, TTF)를 이용한 뇌전이 비소세포폐암(NSCLC) 임상3상에서 두개내 재발(intracranial progression)까지의 시간을 유의미하게 늦추며 1차종결점을 충족시킨 결과를 내놨다.

전기장 암치료는 암세포와 정상세포가 서로다른 전기적 특성을 가진 것을 이용해 종양세포만 투과하는 전기장으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치료방법이다. 전기장을 통해 암세포의 분열, 이동(migration), DNA 손상반응을 억제해 암세포를 사멸시킨다.

NSCLC 환자의 25%는 진단시 뇌전이를 가지고 있으며, 이중 60~75%는 발작, 두통, 인지장애 등 신경학적 증상을 보인다.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전뇌방사선요법(WBRT)을 사용하지만 재발률이 높은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TTFields는 이를 개선한 치료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보큐어는 27일(현지시간) 뇌전이 NSCLC에 대한 전기장 암치료 임상3상에서 두개내 재발을 유의미하게 지연시키며 1차종결점을 충족시킨 결과를 밝혔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노보큐어의 주가는 전날보다 12.01% 올라 마감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