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크로스포인트, 시드 21억 유치..“Fc 사이런싱 ADC”

입력 2024-04-01 13:48 수정 2024-04-03 19:25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인포뱅크, 카이트재단, 코리아오메가, 고려대기술지주 참여

크로스포인트테라퓨틱스(CrossPoint Therapeutics)가 지난달 29일 21억 규모의 시드(seed) 라운드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인포뱅크, 카이트재단, 코리아오메가, 고려대기술지주 등 4개 기관이 참여했다.

크로스포인트테라퓨틱스는 지난 2022년 10월 설립된 회사로 이전 범부처신약개발(KDDF) 사업단본부장, 리드컴파스인베스트먼트 대표, 큐로젠 대표 등을 맡았던 김태억(Tae-Erk Kim) 대표가 설립한 회사이다. 장기환 연구소장(CTO)은 이전 큐로젠과 오름테라퓨틱 이사와 CJ헬스케어, 녹십자/목암연구소에서 재직한 바 있다.

김태억 크로스포인트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3개의 프로젝트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리드 프로그램은 안전성이 개선된 항체-약물접합체(ADC)이며,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면역조절 ADC(immune modulating, IM-ADC)와 수지상세포(dendritic cell, DC)를 활성화하는 이중타깃 면역항암제를 연구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두 선도물질(lead) 개발 단계이며, 타깃은 공개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