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화이자, 종합비타민 ‘센트룸’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

입력 2017-07-20 11:01 수정 2017-07-20 11:01

바이오스펙테이터 천승현 기자

'센트룸프로' 등 6종 선봬.."국내외 시장 제품 분류 통일"

한국화이자제약은 종합비타민 ‘센트룸’을 일반의약품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화이자는 서울 중구 서울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센트룸의 건강기능식품 전환에 따른 비즈니스 계획을 소개했다.

앞서 화이자는 센트룸의 일반의약품 허가를 취하하고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분류를 전환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센트룸의 국내외 시장 제품 분류를 통일,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자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분류를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화이자가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하는 센트룸은 총 6종이다. 약국 판매 전용 제품 ‘센트룸 프로’ 2종(센트룸 프로, 센트룸 실버 프로)와 성별·연령에 따라 상이한 영양 요구량을 고려한 제품 ‘센트룸 젠더’ 4종(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이 새로운 라인업이다.

화이자는 향후 라이프스타일, 건강 상태, 특수한 필요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 및 조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유섭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ㆍ일본ㆍ인도 마케팅 총괄 상무는 “센트룸의 변화가 국내 영양보조제 시장의 규모와 다양성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국내외 제약 및 영양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올바른 영양보조제 선택과 섭취에 대한 정보 및 기준을 꾸준히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