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포스텍 바이오 유망기술 설명회 29일 개최

입력 2019-11-25 15:00 수정 2019-11-25 15:00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서울 방배동 제약바이오협회 회의실서 진행..마이크로바이옴, 3D바이오프린팅, 생체 약물전달시스템 등 소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포항시와 함께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포스텍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회사 및 투자회사를 대상으로 포스텍(포항공대) 연구진들이 보유한 바이오산업 분야의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산학협력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포항시 바이오산업 투자유치특별위원장이기도 한 장승기 생명공학센터장의 ‘(방사광)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식물을 이용한 의료용 단백질 및 고부가가치 바이오 소재 생산(황인환 포스텍 교수) △생체분자 기반 약물전달시스템(차형준 포스텍 교수) △ 3D 바이오프린팅 기반 조직 재생 기술(장진아 포스텍 교수) △질환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타겟치료제 개발(김상두 이뮤노바이옴 연구소장) 순으로 진행된다.

포항시는 바이오산업을 미래전략 5대 핵심사업으로 선정하고 가속기 기반 신약 클러스터 조성, 차세대 그린 백신사업 등 바이오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지역에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지정해 육성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선정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알림&신청->신청)에서 접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