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병용임상 계약의 의미

입력 2020-01-14 16:39 수정 2023-03-15 17:52

바이오스펙테이터 샌프란시스코(미국)=장종원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JPM 2020]독일 머크/화이자의 첫 바벤시오·마이크로바이옴 병용임상 파트너 선택..물질 공급 넘어 파트너십 구축

독일 머크, 화이자 면역항암제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의 첫 마이크로바이옴 병용 임상 파트너, 단순 임상물질 공급을 넘어서는 파트너십 구축.

지놈앤컴퍼니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스코에서 독일 머크/화이자와 체결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Clinical Trial Collaboration and Supply Agreement)의 핵심내용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머크/화이자가 공동 개발한 면역항암제 ‘바벤시오'와 지놈앤컴퍼니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후보물질 'GEN-001'을 병용하는 임상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 상반기내 미국 1/b상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 적응증과 대상 환자군은 양사간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으며 양사는 1상 이후 공동사업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PD-1, PD-L1 면역항암제를 보유한 빅파마들은 면역항암제의 낮은 반응률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로바이옴과의 병용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MSD는 미국 이벨로 바이오사이언스(Evelo Biosciences), 영국 4D파마(4D Pharma)와 BMS는 미국 베단타(Vedanta Biosciences), 로슈(Roche)는 미국 신로직(Synlogic)과 협업하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