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마크로젠, 이수강 신임 대표이사 선임

입력 2020-03-27 16:29 수정 2020-03-27 16:29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2016년 COO로 합류..“경영∙재무 혁신 통한 수익성 중심 내실경영 강화"

마크로젠은 이수강 마크로젠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on Officer, CO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수강 신임 대표이사는 대우자동차 기술연구소, i2 Technologies, Ariba, Descartes System Group, LG CNS 등 기업에서 경영 및 컨설팅, IT 분야 내 2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다. 2016년 마크로젠에 합류한 뒤, 최고운영책임자 및 기술혁신본부장을 역임하며 사업총괄을 담당했다.

마크로젠측은 "신임 대표이사는 ’소비자 친화적 글로벌 유전체 분석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마크로젠의 발전적 비전 및 구체적인 전략 제시, 내부 혁신역량 강화에 있어 최적의 인물로 평가받아 이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이사는 "마크로젠은 연구자 시장에서 확보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고객 밀착형 신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며 “올해 신사업 분야의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한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경영혁신,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한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을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따.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