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뉴라메디, 시리즈A 80억 "내년 파킨슨 美 1/2상 계획"

입력 2020-07-21 12:43 수정 2020-07-21 14:16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뉴라메디, 내년 파킨슨병 환자 대상 TLR2 항체 임상1b/2a상 계획...영진약품과 알파-시뉴클레인 저해 저분자화합물 및 압타머사이언스와 뇌투과 항체 플랫폼 공동개발

파킨슨병 등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뉴라메디가 시리즈A로 80억원을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한국산업은행, 스틱벤처스, 하나벤처스가 참여했으며, 하나벤처스는 지난해 10월 pre-시리즈A에 이어 투자에 참여했다.

이번 투자금으로 뉴라메디는 내년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1/2상과 알파-시뉴클린(alpha-synuclein, α-Syn) 타깃 치료제 전임상 개발에 속도를 낸다.

뉴라메디의 연구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승재 대표는 25년 연구 경력의 퇴행성질환 전문가로서, 미국의 파킨슨연구소, 건국대학교를 거쳐 현재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중이다. 파킨슨병의 주요 병인인자로 알려진 알파-시뉴클린 병리기전 연구와 핵심분자 발굴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편집위원으로도 활동중이다.

R&D 이외의 회사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이민섭 대표는 BCG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리만브라더스(Lehmann Brothers) 한국 IB 부문 총괄, KB증권 IB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