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지아이노베이션, 홍준호 신임 경영대표로 영입

입력 2021-04-05 10:19 수정 2021-04-05 11:06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홍준호 대표 영입으로 경영 역량 강화...인터파크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로부터 200억 SI 유치

▲홍준호 신임 경영대표

지아이이노베이션(GI Innovation)이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대표(49)를 경영대표(COO, 수석부사장)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홍준호 대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 경영, 미래전략,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을 맡게 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영입을 통해 연구개발과 경영 각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홍 대표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의 경영컨설턴트를 거쳐 인터파크 그룹에서 전략기획팀장, 기획조정실장으로 신규사업을 담당했다. 또한 인터파크그룹 헬스케어사업으로 진출하게 된 의약품 유통사 안연케어의 경영지원실장과 대표이사, 신약연구개발 기업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IBCC)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홍 대표는 “회사의 파이프라인들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최일선에 있는 연구원들을 잘 지원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글로벌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의장은 “홍준호 대표를 영입하게 돼 회사의 코스닥상장 준비에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전문경영인으로서 여러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홍 대표의 경영 노하우가 더해져 회사가 보다 더 견고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 인터파크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를 포함한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과 파이프라인 역량 강화를 약속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해 지난달 유한양행의 100억원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