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아미코젠, 자회사 '퓨리오젠' 설립.."레진 100% 국산화"

입력 2021-06-18 11:20 수정 2021-06-18 11:20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올해 말까지 레진 생산 공정개발 완료 목표

아미코젠(Amicogen)은 18일 자회사 ‘퓨리오젠’ 설립을 통해 레진 생산의 100% 국산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아미코젠은 레진 합성기술 경험과 공정개발 및 생산공장 셋업 노하우를 가진 전문인력 6명을 영입해 자회사 퓨리오젠을 설립했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올해말까지 현재 도입중인 레진 생산기술을 기반으로 공정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생산공장 부지 선정을 진행중에 있다”고 말했다.

아미코젠은 단백질 정제기술을 차세대 바이오 핵심기술로 선정해 2017년 스웨덴 레진 전문 생명공학기업 바이오웍스(Bio-Works Technologies AB)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레진 제품을 아미코젠-바이오웍스 합작기술로 생산 및 판매해왔다. 이어 지난 2월 레진 제품의 100% 국내 생산을 위해 아미코젠은 바이오웍스로부터 생산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퓨리오젠의 전문인력을 통해 기술개발 속도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아미코젠은 지난해 10월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국산화 사업 국책과제에도 최종 선정됐다. 현재 아미코젠을 주축으로 5개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최수림 아미코젠 바이오프로세스·CDMO 사업본부장은 “당사는 배지 국산화과제 선정에 이어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소재 개발 과제에 선정됨으로써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에 필요한 모든 원재료의 국산화를 선도하게 되었다”며 “성공적인 배지 및 레진 국산화 프로젝트를 위해 컨소시엄 파트너 및 수요기업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