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브릿지바이오, 'BBT-877' 2상 관련 "FDA 추가시험 권고"

입력 2021-06-28 09:40 수정 2023-03-15 17:09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FDA C타입 미팅 결과 추가시험을 거쳐 임상2상 디자인 할 것을 권고...오는 하반기 추가실험 진행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Bridge Biotherapeutics)는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향후 개발 계획과 관련하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C타입 미팅(Type C Meeting)의 서면 회신을 수령했다고 28일 공시했다. C타입 미팅은 신약 개발 과정에서 임상시험 개발사 요청에 의해 진행되는 회의다.

BBT-877은 특발성 폐섬유증(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 치료제로 개발하는 오토택신 저해제(autotaxin inhibitor)다. 2년전 베링거인겔하임에 기술이전했다가 임상1상과 병행해 진행한 비임상 시험에서 잠재적 독성 우려에 따라 권리를 반환받은 약물이다.

이후 브릿지바이오는 이같은 독성 이슈와 관련해 추가 진행한 실험에서 “약물의 직접적 DNA 손상에 의한 양성이 아닌, 고농도 약물 처리로 인한 세포사멸 기전에 따른 ‘거짓 양성(위양성)’임을 과학적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 결과를 근거로 브릿지바이오는 지난 3월말에 미국 FDA와 C타입 미팅을 통해 회사가 추가 확보한 데이터의 적절성과 임상2상 개발 가능 여부를 문의했다. 그리고 25일(현지시간) FDA로부터 서면 미팅 결과를 수령한 것이다. 그 결과 브릿지바이오에 따르면 FDA는 몇가지 추가 시험을 거쳐 임상2상 설계를 할 것을 권고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