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아젠엑스, '피하투여 FcRn' 나올까?..IV비교 3상 "비열등"

입력 2022-03-24 13:15 수정 2022-03-24 14:10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FcRn 타깃 항체절편 '에프가티지모드', IgG 감소율 피하투여 66.4% vs 정맥투여 62.2%..올해 내 피하투여 에프가티지모드 BLA 제출 예정

아젠엑스(Argenx)가 FcRn(Neonatal Fc receptor) 약물의 피하투여(SC)제형 임상3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냈다. 아젠엑스는 지난해 12월 최초의 FcRn 약물 '비브가르트(Vyvgart, efgartigimod alfa-fcab)'를 중증근무력증(gMG)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받았으며 아직까지 FcRn 약물로 승인받은 다른 치료제는 없다. 비브가르트는 정맥투여 방식 치료제다.

FcRn 약물은 IgG-FcRn의 결합을 막아 IgG의 재사용을 막고 분해를 촉진시키는 기전을 가지고 있어 IgG가 자가항체로 작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FcRn 약물은 투약편의성이 높은 SC방식에 대한 니즈로 현재 경쟁사인 UCB, 존슨앤존슨, 한올바이오파마에서도 모두 SC제형의 FcRn 약물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아젠엑스는 SC제형 임상에서도 긍정적인 소식을 알리며 FcRn 약물 시장에서 선두주자 자리를 굳힐 것으로 예상된다.

아젠엑스는 지난 22일(현지시간) 피하투여 방식의 에프가티지모드로 진행한 전신 중증근무력증(gMG) 임상3상에서 기존 정맥투여 방식의 비브가르트 대비 비열등성을 확인한 결과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