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뉴라메디, 美 Bioasis와 TLR2에 'BBB 적용' 연구계약

입력 2022-05-11 10:32 수정 2022-05-24 06:56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자체 TLR2 항체 '토마라리맙'에 BBB 투과 'xB3™' 플랫폼 적용 권리확보..계약금 및 마일스톤 7200만弗 지급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개발 바이오텍 뉴라메디(Neuramedy)가 혈뇌장벽(BBB) 투과 플랫폼을 가진 미국 바이오아시스(Bioasis)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구협약 계약에 따라 뉴라메디의 TLR2(toll-like receptor 2) 항체 ‘토마라리맙(Tomaralimab)’에 바이오아시스의 BBB 투과 ‘xB3™’ 플랫폼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전세계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뉴라메디는 바이오아시스에 계약금(비공개)을 지급하며, 추가로 최대 7200만달러 규모의 마일스톤과 향후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를 지급하게 된다.

뉴라메디에 따르면 TLR2 항체인 토마라리맙은 파킨슨병 병기진행을 일으키는 핵심 병리단백질인 알파시누클레인(a-synuclein)의 응집체 전이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토마라리맙은 파킨슨병, 다계통위축증(multiple system atrophy, MSA) 등 치료제로 개발할 예정이며, 연내 임상 승인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항체의 경우 BBB 투과율이 0.1~0.3%로 제한적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