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알지노믹스, 시리즈C 372억..“RNA 치환효소 임상”

입력 2022-06-08 09:50 수정 2022-07-05 18:10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하반기 국내, 미국서 간암치료제 후보물질 ‘RZ-001’ 1/2상 계획

리보핵산(RNA) 기반 유전자치료제 개발 바이오텍 알지노믹스(Rznomics)가 시리즈C로 372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알지노믹스는 지금까지 총 609억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국가신약개발과제 등 80억원의 정부출연 연구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라운드는 후속투자자로 산업은행,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SBI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으며, 신규투자자로 AON 인베스트먼트, UTC 인베스트먼트, 쿼드벤처스, 신한벤처투자, IBK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시리즈C 투자는 신규투자자인 AON 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리드 프로젝트인 간암치료제 후보물질 ‘RZ-001’은 올해 하반기 국내와 미국에서 임상1/2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RZ-001은 아데노바이러스(adenovirus) 벡터를 통해 암세포에서 높게 발현하는 텔로머라아제(hTERT) 타깃 리보자임을 암세포에 전달, 세포를 사멸시키는 원리다.

이어 연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교모세포종 대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FDA에 희귀 안과질환인 망막색소변성증(retinitis pigmentosa)에 대한 IND도 제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지노믹스는 2023년 상반기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 절차를 진행하고, 내년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