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버텍스 또, 'T1D 줄기세포' 비아사이트 "3.2억弗 인수"

입력 2022-07-14 07:05 수정 2022-07-14 08:41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당뇨병, 버텍스의 새로운 핵심분야로 자리매김..T1D 줄기세포치료제 에셋, 줄기세포 분화기술, 세포치료제 생산 GMP 시설 등 인수

버텍스(Vertex pharmaceuticals)가 또다시 줄기세포 기반의 제1형당뇨(T1D) 세포치료제 회사를 인수했다.

지난 2019년 버텍스가 셈마테라퓨틱스(Semma Therapeutics)를 인수하며 획득한 줄기세포 유래 세포치료제 약물이 임상에서 유례없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비슷한 전략의 약물을 개발중인 비아사이트(ViaCyte)를 인수한 것이다. 버텍스는 당뇨병 세포치료제 분야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당뇨병 분야는 버텍스의 새로운 핵심분야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버텍스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전분화능 줄기세포(PSC) 기반의 제1형당뇨 세포치료제 개발회사 비아사이트와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버텍스는 비아사이트를 현금 3억2000만달러에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버텍스는 비아사이트의 T1D 세포치료제 에셋, 인간 줄기세포 기술, 줄기세포 분화에 대한 지적재산, 세포치료제 생산을 위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시설 등을 얻게 된다. 버텍스는 올해 안에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