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노바티스, "미국 우선" 성장전략..”8개 핵심에셋 집중”

입력 2022-09-26 07:08 수정 2022-09-27 11:29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미국서 임상확대 및 코센틱스, 케심타, 졸겐스마 등 8개 핵심에셋 집중..2027년까지 미국내 매출 탑5 진입 목표

노바티스(Novartis)가 미국시장 우선(US-First), 핵심치료분야 및 플랫폼, 8개 핵심에셋 집중 등을 통한 향후 5년간의 성장전략을 내놨다.

특히 노바티스는 ‘미국 우선’ 전략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는데, 각각 수십억달러 규모로 매출확장 잠재력이 높은 8개 핵심에셋에 집중하며 2027년까지 미국내 매출 탑5(top-five player)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 업계에 따르면 노바티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6.1% 증가한 516억달러였으나 글로벌 매출순위는 5위, 미국내 매출순위는 10위에 그쳤다.

노바티스는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위해 조직을 더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움직임을 보여왔다. 노바티스는 제약·항암제 부문을 합쳐 혁신의약품(innovative medicines, IM) 부문을 신설해 미국과 미국외 국제부서(US and Ex-US)로 운영하고 8000명의 인력 구조조정을 진행하는 등 조직을 단순화했다. 또 지난달에는 제네릭·바이오시밀러 사업부인 산도스(Sandoz)의 100% 스핀오프를 결정하고 분사를 진행하고 있다.

바스 나라심한(Vas Narasimhan) 노바티스 CEO는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노바티스 연례미팅(annual Meet Novartis Management)에서 “노바티스는 순수한 혁신의약품(pure-play innovation medicines) 기업으로 변화해가고 있다”며 “우리는 NME(New Molecular Entity)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미국 우선(US-First), 5가지 매력적인 핵심 치료영역과 기술플랫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