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로슈, 즈나나와 20억弗 추가 딜..“암·면역·신경 타깃”

입력 2022-11-18 07:38 수정 2022-11-18 09:01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즈나나 화학단백질체학 플랫폼 이용, 계약금 5000만弗, 타깃 내용 비공개..2년전 10억弗 딜 이후 “파트너십 진전”..즈나나, 같은날 시리즈C 1억700만弗 유치

로슈(Roche)가 즈나나 테라퓨틱스(Jnana Therapeutics)와 추가적인 약물개발 파트너십 딜을 체결했다. 로슈는 2년전 즈나나와 계약금 4000만달러를 포함 총 10억달러 상당의 면역관련(immune-mediated) 질환, 신경질환 대상 SLC(solute carrier) 타깃 약물개발 딜을 체결한 바 있다.

로슈는 이번 추가 파트너십을 통해 항암제 분야를 추가해 즈나나의 화학단백질체학(chemoproteomics) 플랫폼으로 암, 면역, 신경 등 3개 질병분야에 대한 여러 저분자화합물을 발굴, 개발할 계획이다.

즈나나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로슈와 이같은 약물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로슈는 즈나나에 계약금 5000만달러를 지급하고, 향후 마일스톤으로 최대 20억달러 이상을 지급한다. 로열티는 별도다.

즈나나는 자사 RAPID 화학단백질체학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암, 면역질환, 신경질환 타깃에 대한 약물발굴과 전임상 개발을 수행하며, 로슈가 해당 후보물질의 후속개발과 상업화를 담당한다. 이번 발표에서 약물의 구체적인 타깃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