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휴온스그룹, 오픈이노베이션 ’애드벤처 챌린지’ 개최

입력 2024-03-19 16:04 수정 2024-03-19 16:04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3월 한달간 진행..노인성 질환 등 4개분야, 선정시 지분투자·과천센터 입주 기회 등 제공

휴온스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통해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휴온스글로벌(Huons Global)은 이번달 1일부터 한 달간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애드벤처(Add+Venture)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애드벤처 챌린지’는 휴온스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더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휴온스그룹의 첫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이다. ‘애드벤처’는 스타트업이 난관을 헤쳐나가며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을 일련의 모험(Adventure)으로 표현했고 해당 공모전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타개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Add) 휴온스그룹의 염원을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휴온스글로벌 전략기획실 관계자는 “외부의 새로운 시각과 사업 확장 등 다양한 협업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투자유치가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들이 휴온스그룹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온스그룹은 애드벤처 챌린지를 통해 최근 경직된 제약바이오산업 투자 활성화 및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5년 이하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 ▲약물전달 플랫폼 ▲안(眼)질환 등 4개 분야이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 열정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세부 서면평가, 대면평가(IR)를 거쳐 기업을 선발해 ▲최대 10억원의 지분투자 ▲휴온스그룹과의 협업기회 탐색 ▲과천 휴온스그룹 R&D센터(올 하반기 완공 예정) 입주기회 부여 ▲선정기업 전담팀 구성을 통한 엑셀러레이팅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이번달 1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addventure@huonsglobal.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모집요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휴온스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심화하는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 투자에 한파가 지속되며 초기단계(early stage) 기업은 생존이 더 어려운 상황”이라며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우호적 벤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잠재력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초기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