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JW홀딩스 차성남 대표·JW생명과학 함은경 대표 선임

입력 2024-03-27 18:08 수정 2024-03-27 18:08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기존 한성권 JW홀딩스 대표, JW그룹 부회장 승진

▲차성남 JW홀딩스 대표(왼쪽), 함은경 JW생명과학 대표

JW홀딩스(JW Holdings)는 27일 열린 정기주주총회 이후 이사회를 열고 9년여간 JW생명과학(JW Life Science)을 이끌었던 차성남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같은날 JW생명과학(JW Life Science)도 이사회를 개최해 계열사인 JW메디칼(JW Medical)의 함은경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JW홀딩스는 기존 한성권 대표이사 체제에서 차 대표 체제로, JW생명과학은 차 대표이사 체제에서 함 대표 체제로 변경된다.

차 JW홀딩스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JW생명과학 대표를 맡아왔으며, 지난 2022년 JW바이오사이언스(JW Bioscience) 대표로도 선임됐다. 차 대표는 앞으로 지주사인 JW홀딩스 대표와 함께 JW바이오사이언스, JW생활건강 대표를 겸직한다.

함 JW생명과학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를 역임했으며, 2020년부터 JW메디칼 대표를 맡아 왔다. 앞으로 JW생명과학과 JW메디칼 대표를 겸직한다.

지난 2018년부터 JW홀딩스 대표를 맡아 왔던 한 대표는 이번 임기를 끝으로 JW그룹 부회장직으로 승진한다.

JW그룹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의 후속 조치로서 대표이사 선임이 이뤄졌다”며 “그룹내 다양한 주요 사업과 성과를 이끌어왔던 전문경영인의 배치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W그룹은 시장 경쟁력과 R&D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를 전진 배치하는 한편, 지주사와 각 사업회사간 전문경영인 보직 순환 시스템을 통해 그룹 차원의 시너지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