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이수앱지스, 2017년 턴어라운드를 기대하는 이유

입력 2017-02-23 10:21 수정 2017-02-23 10:21

J. Ryang 객원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J약사의 시장탐구㉛]이수앱지스를 통해 본 희귀의약품 시장..고셔병 파브리병

과거엔 돈이 되지 않아 만들지 않았던 희귀병 치료제가 근래 들어 높은 시장성을 보이는 것은, 세계 각국 정부의 보건복지 지원이 점차적으로 활발해짐에 따라 생긴 현상이다. 변화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소수들을 위한 약물 개발에 집중하며 기업가치를 실현하던 회사들이 빛을 보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16년 적자폭 축소,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 기쁜 소식으로 지난해를 마무리한 희귀의약품 전문회사 ‘이수앱지스 – Isu Abxis’와 동사의 주력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수앱지스는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기반으로 희귀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다. 동사가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희귀의약품은 ‘클로티냅’, ‘애브서틴’, ‘파바갈’, 총 3종이다. 이들은 각각 ‘리오프로(Reopro, Eli-Lilly)’, ‘세레자임(Cerezyme, Genzyme)’, ‘파브라자임(Fabrazyme, Genzyme)’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인데, 이들 각각은 모두 1조원 안쪽의 글로벌 시장규모를 갖고 있다. 이 중 애브서틴의 해외매출이 급격하게 상승기류에 올라, 동사의 재무상황도 개선에 탄력을 받고 있다.

항혈전제 '클로티냅'...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