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노바티스, NHS와 안과치료 편의시설 제공 협약 체결

입력 2017-02-23 14:49 수정 2017-02-23 14:49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스코틀랜드 에어셔와 아란지역 노인성 황반변성 환자 치료 목적

노바티스(Novartis)는 스코틀랜드(Scotland)의 에어셔(Ayrshire)와 아란(Arran) 지역 주민들에게 안과(ophthalmology) 편의시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국 국민건강서비스(The National Health Service, NH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노바티스는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인 노인성 황반변성(macular degeneration) 환자들의 치료를 돕도록 원스톱(one-stop) 클리닉 서비스가 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설계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령화 사회로 인한 지역내 안과 치료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노바티스의 설명에 따르면 2010년 에어셔와 아란에 살고있는 65세 이상의 노인 비율은 19%였고 2035년에는 30%까지 증가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에어셔대 부속 병원(University Hospital Ayr.) 안과 박사 Mohan Varikkara는 "평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황반변성 치료가 필요한 사람 또한 증가 될 것"이라며 “이번에 증축될 건물과 새롭게 충원될 직원들은 앞으로 노인들의 시력 감퇴 및 시력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금보다 더 많은 환자들을 치료할수 있을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