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EDGC, 'MEDLAB 2020' 참가..NIPT·액체생검 소개

입력 2020-02-06 10:32 수정 2020-02-06 10:56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EDGC헬스케어, 솔젠트와 공동 부스 마련..중동 및 CIS국가와 상담 진행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MEDLAB 2020'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MEDLAB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중동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10만여명이 참가했다.

EDGC는 이번 전시회에서 EDGC헬스케어, 솔젠트와 함께 공동부스를 마련했으며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와 함께 비침습산전검사(NIPT)인 나이스(NICE), 액체생검(LIQUID BIOPSY, 조기 암 선별검사)등 자체 개발서비스 및 맞춤형헬스케어 상품 등을 소개했다.

특히, 유럽/중동/아프리카 국가 및 CIS국가(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으로 구성된 독립국가연합)에서 나이스와 액체생검에 대한 관심이 높아 계약 관련 상담이 다수 진행됐다고 밝혔다. 총 500명 이상의 고객과 상담을 진행했다는데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재형 EDGC 부사장은 "cfDNA(혈장 내 유리 DNA)분석 기반 제품인 나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실제 계약으로 발전될 가능성 있는 상담이 다수 이루어졌고 이를 기반으로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13.5조 중동 지역 산전검사 시장에서 매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DGC는 이외에도 나이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도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인도 재계 10위권 Phoenix 그룹과 인도 내 가장 큰 Rainbow Children Hospital과 EDGC India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EDGC 나이스검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육성사업’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