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로슈, RNA 저분자화합물 '아라키스'에 1.9억弗 계약금

입력 2020-04-10 06:50 수정 2020-04-10 09:56

바이오스펙테이터 봉나은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RNA 타깃 저분자화합물(rSM) 플랫폼 활용해 약물 발굴..로슈, 도출된 후보물질에 대한 개발 및 상용화 권리 보유

로슈가 RNA 타깃 저분자화합물 치료제 개발하는 아라키스 테라퓨틱스(Arrakis Therapeutics)에 계약금 1억9000만달러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베팅을 했다. RNA 타깃 저분자화합물 치료제는 RNA의 2차원, 3차원 구조에 결합해, 이들의 번역 패턴(translation pattern)이나 국소화(localization), 분해과정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저분자 화합물 치료제를 말한다.

아라키스 테라퓨틱스(Arrakis Therapeutics)는 8일(현지시간) RNA 타깃 저분자화합물(rSM)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로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로슈는 계약금으로 현금 1억9000만달러를 아라키스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라키스는 전임상, 임상, 상용화에 따른 마일스톤과 매출액에 대한 로열티를 받을 수도 있다. 자세한 치료제 개발 시점 및 금전적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아라키스는 정해진 시점까지 로슈의 모든 연구분야 중 특정 분야의 타깃을 각각 발굴하고, 로슈는 전임상 및 임상 단계에서 도출된 후보물질을 개발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가지는 구조다. 로슈는 암, 면역질환, 감염질환, 신경질환, 안과질환, 희귀질환 분야의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가운데, Michael Gilman 아라키스 테라퓨틱스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암, 감염질환, 신경질환 등의 치료 약물을 개발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