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박셀바이오, NK, DC치료제 개발.."스마트팩토리 구축"

입력 2020-09-04 10:36 수정 2021-04-30 10:13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NK세포치료제 후보물질 ‘Vax-NK’, 간암 임상2상..수지상세포(DC)치료제 후보물질 ‘Vax-DC’, 다발성골수종 임상2상..반려견 항암면역치료제 '박스루킨-15' 시판 준비..스마트팩토리 구축 '약물+제조공정 토탈솔루션 제공'

▲(좌) 이준행 박셀바이오 CEO (중앙) 정광준 박셀바이오 CEO (우)이제중 박셀바이오 CMO(박셀바이오 제공)

“항암면역치료제에서 여러 파이프라인들이 연구, 개발되면서 시판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치료제가 나오고 있는 부분이 세포치료제 분야로 우리는 항암세포치료제 개발 전문회사가 될 것“이라고 이준행 박셀바이오 대표는 회사소개를 시작했다.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기자간담회 자리에서다. 박셀바이오는 전남의대 및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에서 스핀오프해 창업한 기업으로 코스닥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다. 공모희망가는 3만~3만5000원으로, 총 296억원에서 345억원 규모다. 오는 10~11일 청약을 받아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

박셀바이오는 ▲자연살해(NK)세포와 수지상세포(DC)를 이용한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고형암 대상 CAR-T 세포치료제 개발 ▲반려견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제조공정의 스마트팩토리 구축등을 진행 중이다. NK세포치료제와 수지상세포치료제는 각각 진행성 간암과 다발성골수종을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CAR-T 치료제 역시 동물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 중이다.

이 대표는 “선천면역(innate immunity), 적응면역(adaptive immunity), 항원제시 등 면역계의 모든 구성요소를 공략하는 항암면역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오스펙테이터는 박셀바이오의 파이프라인과 상업화 전략에 대해 정리해봤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