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BMS, 슈뢰딩거와 'AI 약물발굴' 파트너십 '빅딜'

입력 2020-11-24 14:34 수정 2020-11-25 14:02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물리학+머신러닝 기반의 약물발굴 소프트웨어..올해 바이엘, 써모피셔,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십 맺기도

BMS(Bristol Myers Squibb)가 물리학 기반 약물발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슈뢰딩거(Schrödinger)와 27억달러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BMS는 인시트로(insitro)와 20억달러 규모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 신약발굴 파트너십을 맺은지 한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또 한번의 약물발굴 파트너십을 맺었다.

BMS가 지난 23일(현지시간) 슈뢰딩거와 암, 신경, 면역분야의 치료제 발굴,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BMS는 슈뢰딩거에 5500만달러의 계약금을 지급한다. 또한 전임상, 개발, 허가, 판매에 따른 마일스톤으로 최대 27억달러와 로열티를 지급한다.

이번 파트너십의 약물발굴 타깃은 5개이며 그 중 2개는 슈뢰딩거의 HIF-2α 타깃 약물(SDGR4)과 SOS1/KRAS 타깃 약물(SDGR5)이다. 슈뢰딩거는 5개 타깃에 대한 저분자화합물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을 담당하고, BMS는 파트너십으로 발굴한 약물들에 대한 전임상, 임상, 제조, 상업화를 담당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