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오파마테크콘서트 16일 개최..'기술사업화 장' 열려

입력 2020-12-04 10:38 수정 2020-12-04 10:38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제약바이오협회 강당서..골질환 예방 조성물, 신경염증 예방 기술, 대사질환 개선 조성물 등 8개 유망 기술 발표

제 11회 바이오파마테크콘서트가 오는 16일(수) 서울 서초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강당에서 개최된다. 총 8가지 유망 기술을 소개하고 관련 연구자, 기업, 투자자간 파트너링을 통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에 11회를 맞게 되는 바이오파마테크콘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스펙테이터가 공동주관한다. 특히, 이번 바이오파마테크콘서트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뿐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각 기술별 25분간의 발표 후 개별 파트너링이 진행된다.

사전 접수와 파트너링 신청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기술설명회 온라인 플랫폼(http://www.compa-techconcert.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참가신청 및 기술상담신청 마감일은 14일이다.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행사 전날 화상회의 접속이 가능한 url이 이메일로 전송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시 선착순 50명에게 바이오스펙테이터에서 출간한 신간도서 ‘진단이라는 신약’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바이오파마테크콘서트에는 총 8개의 유망 기술이 소개된다.

이태훈 전남대 교수의 ‘골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을 시작으로 ▲락토바실러스 속 균주를 활용한 장 발달 및 성숙 촉진(KRIBB 손미영) ▲신경염증 예방 기술 및 신규 바이오 마커(건국대 글로컬 최동국) ▲줄기세포 교차분화 및 생존률 향상 기술(건국대 한동욱) ▲근감소증 예방 또는 치료용 구꼬아민A/B 암유 조성물(한양대 ERICA 김철영) ▲온도 감응성 및 가교성 포스파젠계 하이드로젤(KIST 송수창)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및 죽상동맥경화증 개선용 조성물(KIST 김형자) ▲위치특이적 유전자 삽입을 통한 고효율 고성능 CHO 생산세포주 개발 플랫폼 등의 기술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