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美보건부, 릴리∙리제네론 '코로나19 항체' “공급중단”

입력 2021-12-24 12:53 수정 2021-12-24 13:58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세포연구서 오미크론 변이형에 중화효과 거의 없어..

(GSK 홈페이지)

미국 보건복지부(DHHS) 산하 질병예방대응본부(ASPR)는 23일(현지시간) 일라이릴리(Eli Lilly)와 리제네론(Regeneron)의 코로나19 항체 공급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릴리의 코로나19 항체 칵테일 ‘밤라니비맙(bamlanivimab)+에테세비맙(etesevimab)’과 리제네론의 ‘로나프레브(Ronapreve, REGEN-COV, casirivimab+imdevimab)’가 오미크론 변이형에 대해 중화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은 세포실험 연구결과를 약물정보(Health Care Provider Fact Sheets)에 업데이트했다.

이를 기반으로 ASPR은 릴리의 코로나19 항체 에테세비맙 단독, ‘밤라니비맙+에테세비맙’, 리제네론의 REGEN-COV 공급을 중단(pause)했다. 이 결정은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에서 추가적인 데이터를 업데이트할때까지 유지될 예정이다.

GSK/Vir의 코로나19 항체 소트로비맙(sotrovimab)은 오미크론 변이형에 중화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GSK/Vir의 소트로비맙은 1월까지 약 30만도즈가 미국에 공급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