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레고켐바이오, AACR 발표 'TROP2 ADC' 주시할 포인트

입력 2022-03-10 11:26 수정 2022-03-10 14:11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차세대 TROP2 ADC' 개발가능성 엿볼 수 있는 전임상 데이터, 약물디자인 등 공개

▲AACR 2022 개최되는 뉴올리언스 모리얼 컨벤션센터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LegoChem Biosciences)가 차세대 TROP 항체-약물접합체(ADC)로 개발하는 ‘LCB84’의 전임상 데이터를 글로벌 학회에서 첫 공개한다.

오는 4월 8일부터 열리는 '미국 암연구학회(AACR) 2022' 개최에 앞서, 이번달 8일(현지시간) AACR 사이트에 초록이 공개되면서 레고켐바이오의 LCB84 발표내용이 게재됐다.

현재 TROP2 ADC로 시판된 유일한 약물은 길리어드의 삼중음성유방암(TNBC) 치료제 ‘트로델비(Trodelvy, sacituzumab govitecan)’이다. 트로델비는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에서 표준요법 대비 임상적 이점을 입증했지만, 다른 타입의 유방암 등으로는 성공적으로 적응증을 넓혀가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차세대 HER2 항체 ‘엔허투’를 성공적으로 시판한 아스트라제네카와 다이이찌산쿄가 TROP2 ADC ‘DS-1602(Dato-DXd)’의 후기 임상을 시작하는 등 길리어드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그런면에서 레고켐의 TROP2 ADC의 경쟁 우위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레고켐바이오는 올해 4분기 LCB84의 미국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