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와이바이오, MSI-L 대장암 타깃 'HLA-GxCD3' 공개

입력 2022-05-13 13:30 수정 2022-05-15 17:08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BioKorea 2022] 암 항원, CD3 2:1 타깃 구조 ALiCE 플랫폼..미충족의료수요↑ MSI-L 대장암 타깃, PD-1 저해제 병용투여로 개발

와이바이오로직스(Y-Biologics)가 치료옵션이 없는 MSI-L 대장암을 타깃하는 ‘HLA-GxCD3’ 이중항체의 초기 데이터를 첫 공개했다. 해당 이중항체는 자체 ALiCE 플랫폼을 적용한 것이다.

박범찬 와이바이오로직스 부사장은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2의 ‘면역항암제 개발 동향’ 세션에서 대장암을 대상으로 HLA-GxCD3 이중항체의 초기 인비트로(in vitro) 데이터와 향후 개발계획 등을 발표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ALiCE 이중항체 플랫폼에 기반해 HLA-GxCD3를 개발하고 있다. ALiCE 플랫폼은 항체의 Fc 도메인을 제거하고 그 부위에 CD3를 타깃하는 VH-VL 이종이량체(heterodimer)를 결합시킨다. 이렇게 제작한 항체는 Fab 도메인으로 암세포 항원을 타깃하고, 결합시킨 VH-VL로 CD3를 타깃하는 ‘2:1’ 구조가 된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이 기술을 이용하면 CD3에 비해 암항원에 결합하는 역가(titer)를 높여 기존 1:1 구조 CD3 이중항체 투여시 우려되는 오프타깃(off-target) 독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