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머크, 3Q도 ‘키트루다’ 전년比 26% 성장..“RNA 강화”

입력 2022-11-03 09:30 수정 2022-11-03 09:52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키트루다 3Q 매출 54억弗 기록, 초기암 성장세와 이를 타깃한 신항원 mRNA 암백신 등 RNA “베팅”..로버트 데이비스 CEO 맡은지 1년반만 이사회 의장도 임명 “리더십 강화”

미국 머크(MSD)의 블록버스터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Keytruda, pembrolizumab)’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처음으로 100억달러에 돌파한 것에 이어, 계속해서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앞으로의 키트루다 시장 확대에 중요한 초기 시장을 타깃해 mRNA 암백신, 차세대 mRNA 등 RNA 기술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미국 머크(MSD)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올해 3분기의 키트루다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6% 성장한 54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머크는 켄 프레이저(Ken Frazier)에 이어 대표직을 맡은 로버트 데이비스(Robert M. Davis)가 대표 취임후 1년반만인 다음달 1일부터 이사회 의장자리까지 맡게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리더십 강화와 함께 앞으로의 변화를 예고했다.

현재의 키트루다 매출성장을 이끄는 키워드는 초기 시장이다. 미국시장에서 29%의 성장률을 보였는데 초기 삼중음성유방암(TNBC) 치료제 수술전후요법(neoadjuvant/adjuvant) 세팅에서 ‘높은 수요’가 수반됐으며, 계속해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시장에서 시장 장악력을 유지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키트루다가 올해초 초기 TNBC와 신장암(RCC) 시장에 들어가면서, 미국외 시장에서 21%의 성장률을 이끌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