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한숨돌린" 미라티, ‘KRAS 저해제’ CHMP “승인권고”

입력 2023-11-14 09:52 수정 2023-11-14 09:52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지난 7월 CHMP, 유럽 조건부판매 승인거절 의견 후 미라티 요청따른 재검토 결과

미라티 테라퓨틱스(Mirati Therapeutics)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유럽 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KRAS 저해제 ‘크라자티(Krazati, adagrasib)’의 조건부판매 승인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CHMP가 크라자티의 조건부판매 허가에 대해 재검토(re-examination)한 결과다. 미라티는 이번 승인권고로 한숨돌리는 모습이다. 미라티는 지난 7월 CHMP로부터 예상치 못하게 크라자티의 조건부판매 승인거절 의견을 받았다. 크라자티가 긍정적인 이익-위험 프로파일(benefit-risk proflie)을 가지지만, 조건부판매 허가를 위한 특정 요구사항은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이유에서였다. 당시 미라티의 주가는 22.2% 급락했으며, 미라티는 CHMP의 결정에 불복하고 재검토를 신청했다.

CHMP의 재검토 자료에 따르면 CHMP는 이전에 승인거절 권고 당시 크라자티의 임상1/2상(NCT03785249, KRYSTAL-1)과 암젠(Amgen)의 KRAS 저해제 ‘루마크라스(Lumakras)’ 확증임상 3상(NCT04303780, CodeBreaK 200) 예비결과를 비교했다.

CHMP는 “재검토 결과, 크라자티와 루마크라스는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두 약물간에는 차이점이 있으며 루마크라스의 확증임상 결과가 반드시 크라자티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며 “크라자티의 주요 연구에서는 비교군이 없는 소규모 연구임에도 KRAS G12C 변이를 가진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게 이점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