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리제네론, 신라젠과 공동연구 진행의 의미

입력 2017-05-16 15:22 수정 2019-08-07 10:14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향후 대세는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투여..."신장암 환자에서 신라젠 '펙사벡' 효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

최근 리제네론(Regeneron)이 신라젠 보유 항암바이러스 ‘펙사벡(Pexa-Vec)’과 자체 보유하고 있는 면역관문억제제를 병용투여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키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바이오 업계의 관심이 모아졌다. 외신에서도 리제네론이 한국의 항암바이러스 전문 바이오텍과 파트너십을 맺는다는 것을 보도했다.

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병용투여 임상에서 리제네론이 ‘PD-1’을 겨냥하는 면역관문억제제인 ‘REGN2810’를 무상으로 공급하겠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임상에서 면역관문억제제를 투여하기 위해서는 환자 한명 당 최소 1억2000만원의 비용이 든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임상이 60명의 신장암 환자에서 진행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리제네론이 이번 임상에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리제네론이라는 글로벌 바이오텍이 ‘펙사벡’이라는 항암바이러스에 관심갖는 이유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리제네론이 현재 시장에서 가장 핫한 면역항암제인 PD-1 항체를 항암바이러스와 병용투여해 어떤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일까?

◇시총 50조원 ‘리제네론’, 사노피와 면역항암제 개발에 박차…”병용투여에도 집중”...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