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 열린다

입력 2019-10-10 11:23 수정 2019-10-10 11:23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25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서 개최..기조연설·R&D 번개톡 등 진행

국내 민간주도형 바이오헬스 혁신 커뮤니티인 ‘혁신신약살롱’이 오는 2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를 개최한다.

2012년 대전에서 발족된 혁신신약살롱은 현재 대전, 판교, 오송, 대구, 송도 등 5개 지역에서 약 4500여 명의 규모의 멤버를 보유한 바이오 분야 대표 민간 혁신모임으로 자리잡았다.

혁신신약살롱 운영위원회는 혁신신약살롱에 대한 전국적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올해 첫 대규모 전국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연구 및 개발, 창업, 정부지원, 투자 등 혁신신약을 둘러싼 다양한 담론을 형성하고, 누구나 쉽게 발제하며 토의에 참여할 수 있는 이야기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신약 발굴 및 개발 관련 기조연설 ▲혁신신약 R&D 번개톡 ▲혁신신약 생태계 번개톡 등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혁신신약 R&D 번개톡’에서는 소속에 관계 없이 혁신신약 관련 연구에 대해 5분 이내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혁신신약 생태계 번개톡’은 더 나은 혁신신약 생태계를 위한 자유 발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우수 발표자들에게는 별도의 시상이 진행된다.

‘혁신신약살롱 대한민국 2019’의 일반 참석자 및 번개톡 발제 등록은 홈페이지(bit.ly/2pMMMgy)에서 할 수 있다. 선정된 발표자에게는 사전에 개별 공지되며, 발표자를 제외한 모든 참석자에게는 1만원의 참가비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