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로슈, 파킨슨병 'α-Syn 항체' 2상 "1차 미도달, 효능 가능성"

입력 2020-04-23 13:31 수정 2020-04-23 13:45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로슈-프로테나, α-Syn 항체 '프레지네주맙' PASADENA 임상2상 중간결과 1차 충족점 도달 못했지만, 2차 충족점 등서 효능 가능성 확인해 임상 계속할 것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알파시누클레인(alpha-synuclein, α-Syn) 항체의 첫 개념입증(PoC) 임상 결과가 나왔다. 로슈와 프로테나(Prothena)가 초기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레지네주맙(prasinezumab, RG7935)’의 임상2상 중간 결과다.

로슈는 지난 22일 열린 1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프레지네주맙의 임상2상 파트1 결과를 업데이트하면서 “임상에서 1차 충족점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효능을 나타낼 가능성을 확인해 임상을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 설정한 1차 충족점은 약물 투여에 따른 전체 MDS-UPDRS(파트I/II/III) 점수 변화다.

구체적으로 로슈는 여러 지표를 설정한 2차 충족점과 탐색적 임상 충족점(exploratory clinical endpoint)에서 효능을 보이는 긍정적인 시그널을 관찰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약물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로슈가 프레지네주맙의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여파로 일부 환자에게서 평가를 진행하지 못했다는 설명이다. 로슈는 PASADENA 스터디의 파트1 결과를 분석해 향후 임상개발을 계획하고 있으며, 규제당국과 올해말 프레지네주맙의 임상 결과를 업데이트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