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대웅제약, 제약바이오 전문 '엑셀러레이터' 등록

입력 2020-06-15 09:20 수정 2020-06-15 09:44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유망 스타트업 직접 육성 및 에코시스템 구축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로 유망 벤처 육성에 직접 나선다.

대웅제약은 최근 엑셀러레이터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최종 등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엑셀러레이터는 유망 기업에 투자해 일부 지분을 취득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멘토링과 교육 세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간기관을 말한다.

대웅제약은 올해 초 열린 주주총회에서 엑셀러레이터 활동, 벤처기업이나 창업자에 대한 투자 또는 조합 출자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한 바 있다. 또한 올해 4월, 중견 제약기업 중 최초로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1차 운영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스타트업 및 아이디어를 가진 연구자들에게 ▲아이디어 밸류업 프로그램 ▲사업화 검증 ▲기술사업화 전략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 등 제약,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상생 협력의 비즈니스 모델기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엑셀러레이터 활동을 통해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2024년부터 마곡에 설립될 DIC(Daewoong innovation cube) 입주 시 업무공간, 실험실 및 공용 장비 외 연구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사업화 전주기 성공경험 컨설팅과 특화된 프로그램,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