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오젠, "'스핀라자' 매출만회" 후속 ASO 에셋확보

입력 2022-01-06 07:15 수정 2022-01-06 10:26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투여기간 개선한 척수성 근위축증(SMA) ASO 후보물질 ‘BIIB115', 개발 및 상업화 라이선스 확보.. 기존 SMA 치료제 '스핀라자' 매출부진 극복?

바이오젠(Biogen)이 부진한 ‘스핀라자(Spinraza)’ 매출을 만회하기 위해 아이오니스(Ionis Pharmaceuticals)로부터 새로운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SMA) 에셋을 확보했다.

바이오젠은 지난 4일(현지시간) 아이오니스(Ionis Pharmaceuticals)로부터 척수성 근위축증(SMA) ASO(antisense oligonucleotide) ‘BIIB115’의 개발 및 상업화 라이선스를 확보하기 위한 옵션을 행사했다고 발표했다.

바이오젠은 아이오니스와의 ASO 기반 신경질환 신약개발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 2016년 첫 SMA 치료제 스핀라자를 시판했다. 이에 바이오젠은 지난 2018년 4월 아이오니스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확장해 당시 임상개발을 진행하고 있던 ASO 후보물질 2개 외 향후 2년내 최대 7개 ASO 후보물질의 임상개발을 추가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옵션행사는 바이오젠과 아이오니스가 체결한 광범위 신경질환 신약개발 파트너십의 일부다.

계약에 따라 바이오젠은 지난해 4분기 아이오니스에 6000만달러의 옵션행사 비용을 지급했다. 이후 바이오젠은 개발, 허가 및 상업화 관련 마일스톤과 추후 시판제품의 연간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아이오니스에 추가로 지급하게 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