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오가노이드, AACR서 '효능평가 플랫폼' "첫 공개"

입력 2022-03-17 10:25 수정 2022-03-17 10:25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오가노이드 기반 항암제 효능평가 'ADIO 플랫폼' 현장발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다음달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2022 미국암학회(AACR 2022)에서 오가노이드 기반 항암제 효능평가 플랫폼에 대해 현장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AACR 오프라인 행사 중 하나인 Exhibitor Spotlight Theater 세션에서 ‘ADIO(Autologous Organoid based Discovery for Immuno-Oncology Drug)’ 플랫폼으로 종양 오가노이드와 환자유래 면역세포를 공배양 시키고 환자특이 면역세포를 생산해 면역관문억제제의 효능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ADIO 플랫폼은 화학항암제, 표적항암제, CAR-T/NK 등 면역항암제, 방사선치료제 등 암세포를 직접 사멸시키는 모든 종류의 항암제에 대한 평가가 가능하며 스크리닝, 선도물질 최적화, 후보물질 검증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의 활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환자유래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종양미세환경 모사 및 인체모사도가 높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경진 오가노이드사이언스 CTO는 "글로벌 학술행사를 통해 자사의 오가노이드 고도화를 활용한 주요 데이터를 최초 공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사만의 차별화된 플랫폼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첫 무대인 만큼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를 연구하는 전 세계의 신약 개발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현장발표와 별개로 AACR 기간동안 현장부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