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애브비, 플렉시움과 '신경질환 TPD' 개발 "파트너십"

입력 2022-05-02 09:37 수정 2022-05-24 06:53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플레시움, 암젠 이어 연이은 딜..플렉시움 전임상 연구 담당, 애브비 후속 연구개발 및 상업화 진행

플렉시움(Plexium)은 28일(현지시간) 애브비(Abbvie)와 신경질환 타깃 TPD(target protein degrader)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플렉시움은 애브비로부터 계약금과 개발단계 및 상업화에 따른 마일스톤을 받게 된다. 플렉시움은 타깃 TPD 약물의 전임상 연구를 담당하며, 애브비는 후속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책임진다. 플렉시움은 후속 연구개발에 참여하고 상업화 이후 증가된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가진다.

양사는 상세계약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업계에 따르면 플렉시움은 계약금 3500만달러,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5억3500만달러 등 총 5억6500만달러를 애브비로부터 받게되며, 5개 비공개 타깃에 대한 TPD 약물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앞서 플렉시움은 올해 2월 암젠과 5억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로부터 약 3개월만에 두번째 딜로 글로벌 빅파마의 TPD 약물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해줬다. 플렉시움은 지난 2월 1억200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도 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