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오디세이, 시리즈B 1.68억弗..”정밀 면역조절제·항암제”

입력 2022-10-17 07:13 수정 2022-10-17 09:42

바이오스펙테이터 엄은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저분자화합물·단백질치료제 모달리티 8개 전임상 프로그램

오디세이(Odyssey Therapeutics)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시리즈B로 1억6800만달러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시리즈A로 2억1800만달러를 유치한지 1년여만이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제너럴 카탈리스트(General Catalyst)의 주도로 피델리티(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티로우 프라이스(T. Rowe Price Associates) 등 신규 투자사들과 기존의 모든 시리즈A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오디세이는 이번 투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정밀 면역조절제(precision immunomodulators)와 항암신약 포트폴리오의 고도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오디세이는 현재 저분자화합물 또는 단백질치료제 모달리티(modality)로 전임상 단계에서 8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오디세이는 AI와 머신러닝에 기반한 분자 디자인(molecular design) 발굴엔진을 구축하고 있다. 오디세이의 발굴엔진은 다양한 아미노산과 분자 접착제(molecular glue), 천연 약물(natural product) 등 표적에 대한 공유 라이브러리(covalent libraries) 화학플랫폼(chemistry platform)에 기반하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