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아이오반스, 클리니젠 '재조합 IL-2' "2억£사들여"

입력 2023-01-30 09:19 수정 2023-01-30 11:45

바이오스펙테이터 엄은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클리니젠 IL-2 '프로루킨(Proleukin)'..아이오반스, 진행중인 TIL+IL-2 병용임상서 IL-2 공급, 약가, 임상비용 절감 기대

아이오반스(Iovance Biotherapeutics)가 클리니젠(Clinigen)의 재조합 IL-2 약물 ’프로루킨(Proleukin, aldesleukin)’을 2억840만유로에 아예 사들였다.

아이오반스는 프로루킨을 인수함에 따라 종양침투림프구(TIL) 세포치료제와 병응요법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존 임상시험에 필요한 IL-2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약물가격과 임상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루킨은 아이오반스가 개발중인 TIL 세포치료제와 함께 주입하는 약물로 T세포의 활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아이오반스는 지난 2020년 클리니젠과 프로루킨 공급계약을 맺은 바 있다. 클리니젠이 향후 2년간 아이오반스가 TIL 세포치료제로 진행하는 임상시험에 필요한 IL-2 약물인 프로루킨을 공급하는 내용이었다. 당시 계약규모는 비공개였다.

아이오반스는 현재 흑색종(melanoma), 자궁경부암(cervical cancer), 비소세포폐암(NSCLC), 두경부편평세포암(HNSCC) 등을 적응증으로 'TIL 세포치료제+IL-2' 병용요법 임상을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