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모더나, 라이프에딧과 ‘in vivo 유전자편집’ 옵션 딜

입력 2023-02-24 09:08 수정 2023-02-24 10:30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계약금, 적응증 등 상세내용 비공개..버텍스, 메타지노미 이어 3번째 딜,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관심 지속

모더나(Moderna)가 라이프에딧 테라퓨틱스(Lifer Edit Therapeutics)와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모더나는 mRNA/LNP 플랫폼을 이용한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에 계속해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다. 모더나는 지난 2020년 버텍스 파마슈티컬(Vertex Pharmaceuticals)과 낭포성섬유증(cystic fibrosis)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을 위해 4억5500만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모더나는 이듬해인 2021년 메타지노미(Metagenomi)와 파트너십을 맺고 특정 유전질환에 대한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모더나는 22일(현지시간) 라이프에딧과 유전질환 및 기타 질환에 대한 in vivo 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을 위한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모더나는 라이프에딧에 계약금을 지급하고, 다양한 타깃(multi-target)에 대한 전임상 단계 연구개발을 함께 진행하며 연구비를 지원한다. 양사는 계약금, 적응증, 타깃 등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