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J&J, 항암제 에셋 매출↑..카빅티, ‘스텔라라’ 공백 극복?

입력 2023-04-21 06:47 수정 2023-04-21 17:53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1분기 실적발표 항암제 매출 4.1% 상승..첫 분기매출 CAR-T '카빅티, 좋은 출발 "스텔라라 공백 채울것" 기대..카빅티 3상 데이터 유출 해프닝까지 겹쳐 "관심 집중, 파트너 레전드 주가 20%↑"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J&J)이 특허만기가 도래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블록버스터 '스텔라라(Stelara, ustekinumab)'의 매출공백을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항암제 포트폴리오의 매출실적을 발표했다.

스텔라라는 지난 2021년 91억달러, 작년 97억2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J&J의 베스트셀러 약물이다. 그러나 스텔라라의 미국 특허는 올해 하반기, 유럽 내 특허는 내년 만료를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 외에도 혈액암 치료제 '임브루비카(Imbruvica, ibrutinib)'와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ZYTIGA, abiraterone acetate)'의 지속적인 부진이 겹치면서 앞으로의 J&J의 제약 실적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었다.

이번 올해 1분기 실적발표에서는 특히 항암제 부문에서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았던 BCMA CAR-T 치료제 '카빅티(CARVYKT)'의 매출이 7300만달러로 처음 집계됐다. 출시 첫 분기에 기대이상의 실적을 내면서 좋은 출발을 알렸다.

게다가 흥미롭게도 J&J의 실적발표 하루 뒤 비공개 상태였던 카빅티의 다발성골수종 임상3상 데이터가 유출돼 미국의 한 매체에 보도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