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코로바이오, '자금난' 프리퀀시 역합병..”나스닥 상장”
입력 2023-07-18 14:24 수정 2023-07-18 14:45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RNA 편집(RNA editing) 치료제 개발 바이오텍 코로바이오(KorroBio)가 재생신약(regenerative medicine) 개발 바이오텍 프리퀀시(Frequency Therapeutics)를 인수하며 나스닥(Nasdaq)에 우회상장을 진행한다.
최근 바이오 투자시장이 경색됨에 따라 자금여력이 있는 비상장사가 자금난을 겪는 상장사를 인수합병하며 우회상장을 진행하는 역합병(Reverse mergers)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작년 9월 카리스마(Carisma Therapeutics)가 세센바이오(SesenBio)를 인수합병하며 우회상장을 진행했으며, 작년 10월에는 엔리벤 테라퓨틱스(Enliven Therapeutics)가 이마라(Imara)를 인수합병해 나스닥에 우회상장 하기도 했다.
코로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상장사 프리퀀시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완료 후 합병회사는 나스닥에서 ‘KRRO’라는 티커로 거래될 예정이다.
계약에 따라 코로와 프리퀀시 주주는 합병회사의 주식을 각각 92%, 8% 소유하게 된다. 인수합병 완료 후 프리퀀시 주주가 소유하게 될 합병회사의 주식비율은 완료시점에서 프리퀀시의 순현금액(net cash)에 따라 추가로 조정된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