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길리어드, ‘TROP2 ADC’ 폐암 개발 "VC서 2.1억弗 조달"

입력 2024-03-05 09:40 수정 2024-03-05 09:40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칼라일 생명과학 VC 애빙워스서.."최근 실패" TROP2 ADC ‘트로델비’ NSCLC 임상개발 다시 나서기로

길리어드(Gilead Sciences)가 최근 임상실패 소식을 알린 TROP2 항체-약물접합체(ADC) ‘트로델비(Trodelvy, sacituzumab govitecan)'의 폐암 적응증을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다시 임상개발에 들어간다.

길리어드는 지난 1월 비소세포폐암(NSCLC)의 2차치료제로 트로델비를 평가하는 임상3상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타격을 입었다(NCT05089734, EVOKE-01). 임상실패 소식 발표 후 길리어드의 주가는 당일 10.15% 급락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길리어드는 자체 자금이 아닌 벤처캐피탈(VC)로부터 2억1000만달러를 조달받아 트로델비의 폐암 임상개발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소규모 바이오텍 또는 스타트업이 벤처캐피탈의 자금을 받아 신약 개발에 나서는 경우는 종종 있는 일이지만, 길리어드 규모의 회사가 벤처캐피탈로부터 특정 에셋의 개발을 위해 자금을 조달받는 경우는 이례적이어서 눈길을 끈다. 내부 자금으로 추진하기에는 위험이 크고,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아쉽다는 판단으로 읽힌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