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아리벤트, EGFR ‘니치변이‘ 폐암 1b상 “ORR 63.6%”

입력 2024-09-12 06:45 수정 2024-09-12 06:45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WCLC 2024]희귀변이중 최다 ‘PACC변이’ 타깃, “긍정적 PoC 도출”..아리벤트 “PACC 시장선두 기대”, 내년 허가임상 계획

아리벤트 바이오파마(ArriVent BioPharma)가 엑손20 변이형에 이어, 또다른 니치시장인 EGFR 희귀변이 폐암에 대한 초기 임상에서도 긍정적인 개념입증(PoC) 결과를 거뒀다.

아리벤트는 이번에는 EGFR 희귀변이형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PACC형 환자를 대상으로 한 1차치료제 세팅에서 전체반응률(ORR) 34.8~63.6%를 도출했다. 또한 뇌로 전이가 일어난 환자군에서도 ORR 46.2%를 달성하며, 뇌투과가 제한적인 이전 세대의 EGFR 저해제와 비교해 이점을 보였다.

PACC 타입은 전체 EGFR 변이형 중 12.5%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9%가량을 차지하는 엑손20 삽입변이 보다 조금더 많은 환자군이 존재한다. 아직까지 PACC 변이형에 대한 효과적인 표준치료제(SoC)가 없기 때문에 아리벤트는 회사의 EGFR 저해제가 향후 주요 치료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아직 초기 데이터이며 반응지속기간(DOR), 무진행생존기간(PFS) 등의 주요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결과를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업계는 해석하고 있다. 아리벤트는 내년 PACC 1차치료제 세팅에 대한 허가임상을 계획중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